변두리 로켓 음주 독서 후기

 

술을 마시며 책을 본다?

술과 책.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맥주를 마시면서 책을 보는 걸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던데 나는 맥주를 싫어한다. 아니 좋아는 하는데 마실 수 없다. 맥주는 액체로 된 빵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즐겨먹는 와인으로 음주 독서를 해봤다. 한자와 나오키의 작가 이케이도 준의 변두리 로켓을 읽으면서 말이다.



변두리 로켓

이케이도 준의 소설은 모두 한 가지 주제가 관통한다. No Pain, No Gain.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에는 승리한다. 내가 읽어본 이케이도 준의 소설은 모두 그랬다. 이번 변두리 로켓의 작가 서문에는 대놓고 이렇게 적어놨다.

길고 고된 싸움이 끝나면 밝은 미래가 찾아오는 소설을 저는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런 세상이 되기를 절실히 바랍니다.

이쯤 되면 노오력 노력을 좋아하는 꼰대 같다. 이케이도 준의 소설을 좋아하는 걸 보면 나도 꼰대... 인가?

일본의 변두리 동네에 있는 작은 회사가 독자적인 하이테크 기술을 무기 삼아 대기업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일본 특유의 장인 정신을 주요 아이템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일본 우주 로켓 연구소에서 일하던 주인공(쓰쿠다)가 아버지의 회사를 물려받아 회사의 성공과 본인의 꿈(우주에 로켓을 띄우는 것)을 향해 도전한다. 물론 이 꿈을 방해하는 악역(대기업)들이 등장하고 끊임없이 주인공을 괴롭히지만 결국 이겨내고 꿈을 이룬다는 내용. 이렇게 적으니 참 뻔한 내용이다. 그런데 재미있다. 사회생활하는 아저씨들이 참 좋아할 만한 소설이다. 이케이도 준의 소설을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한자와 나오키를 먼저 읽어보길 바란다. 제일 재미있었던 기억이다. 변두리 로켓은 한자와 나오키에 미치지는 못한다.


Roche Mazet 샤도네이 2019

믿고 걸러왔던 프랑스 저가 와인을 한 번 사봤다. 역시 다음에도 걸러야겠다. 이마트24에서 1만2천원에 구입했는데 가성비가 많이 떨어졌다. 산뜻한 느낌도 없고 무거운 바디감도 없었다. 물론 화이트 와인에서 무거운 바디감을 느끼기는 힘들겠다. 그렇다면 산뜻한 느낌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이도 저도 아니다. 그래서 나의 비장의 무기를 꺼내 들었다.


Vintorio 에어레이터(빈토리오 에어레이터)

아마존 판매 1위를 했던 제품이란다. 위풍당당한 국내 제품인데 이게 참 물건이다. 와인을 오픈해서 바로 마시면 맛이 없는 경우가 많다. 디캔딩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 맛이 열리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디캔터를 이용하여 가늘게 와인을 따라 공기와의 접촉을 인위적으로 늘리는 디캔딩을 한다. 물론 소믈리에가 아닌 일반인이 하기에는 참 버겁다.

그런데 이 빈토리오 에어레이터는 그 디캔딩을 아주 쉽게 해준다. 뚜껑에 끼워서 와인잔에 따르면 골골골 소리가 나면서 공기가 와인에 공급된다. 그러면 1만원짜리 저가 와인이 2만원 이상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진짜 꿀템이다. 이번에도 이 꿀템이 진가를 발휘했다. 정말 밍밍했던 와인에 생기를 불어 넣어줬다. 산뜻한 느낌이 살아나고 산만한 맛도 정돈되었다. 집에서 저가 와인을 자주 마신다면 반드시 구매하길 바란다. 강추!



음주 독서

술을 마시면서 책을 읽는다. 좀처럼 생각하기 어려운 조합이다. 그런데 해보니 이거 아주 괜찮다. 특히 소설을 읽을 때 술을 마신다면 감정이입이 잘 된다. 그래서 자기가 진짜 좋아하는 소설을 보면서 술을 마시면 더욱 감동을 느낄 수 있겠다.

변두리 로켓을 끝까지 읽으면서 Roche Mazet 와인 한 병을 다 비웠다. 마지막에 로켓이 성공적으로 발사된 부분에서는 눈물을 글썽거렸다. 이게 술 때문인지 갱년기가 온 건지 모르겠다만 아무튼 내 음주 독서도 성공적이었다.

평소 와인을 마실 때는 예능 프로그램을 하나 보면서 마시곤 했는데 이제는 독서를 하게 될 거 같다. 맛난 와인과 재미있는 소설책은 전성기 제라드와 토레스 같다.

술과 책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실행해 보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캘린더와 구글태스크를 활용한 일정관리 방법 - 캘린더와 태스크의 통합

교보문고 샘 10 플러스 리뷰 - 면죄부를 줘야 할 때

아이폰 배터리 관리 방법 - 잦은 무선충전이 오히려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