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몬스터 - 여의도에 위치한 와인창고

슈퍼투스칸을 좋아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아 항상 1만원 아래의 가성비 와인만 홀짝이던 요즘. 금양인터내셔날에서 수입한 와인을 회사 근처에 싸게 판다는 소식을 접하고 급하게 달려가봤다.

위치는 국회의사당역 5번 출구 근처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 대로 8 태흥빌딩 1층이다. 건물 외곽에서는 보이지 않고 빌딩 1층 안으로 들어가야 보인다. 스타벅스 뒤쪽이다.


종류는 정말 많다

종류는 정말 많았다. 일반적인 대형마트의 와인샵보다 훨씬 많다. 프랑스 와인도 많았고 내가 좋아하는 이태리 와인도 많았다. 특히 칠레와 호주 와인이 많았다. 내가 가성비 최강으로 생각하는 칠레와 호주 와인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가격은 그렇게 싸지 않다

기대했던 가격은 그저 그렇다. 창고 대방출의 느낌인데 가격은 그렇지 못하다는 이야기다. 마트 와인샵과 비교하면 체감상 10% 정도 더 비싼 느낌이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와인이 있어서 가격을 유심히 보았는데 예전 이마트에서 구매했던 가격보다 좀 비쌌다.

루피노 일 두깔레




내 기억엔 이 와인을 분명 1만원대에 구매했던 거 같은데... 물론 그때도 특별 할인을 하고 있었다. 여기에서는 2만5천원에 구매했다. 좀 비쌌지만 예전에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기에 충분히 감내할 수 있었다.


와인은 제발 비스듬하게라도 눕혀서 보관하자

가격은 수긍할만하다. 그런데 꼿꼿하게 서있는 와인들이 너무 많았다. 와인 전문점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서있는 와인이 많았다. 코르크는 항상 와인에 닿아 있어야 팽창하고 그래야 공기가 완전히 차단된다. 말라버린 코르크는 와인을 식초로 만들어 버리는 주범이다.

그런데 내가 산 와인도 꼿꼿하게 세워있었다. 2014 빈티지인데... 내심 걱정은 했지만 그래도 괜찮겠지 했던 나의 생각은 오산이었다. 집에서 아이를 재우고 설레는 마음으로 와인을 오픈했다. 그런데...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코르크가 너무 잘 빠진다... 역시 조금 말라있었다.

그리고 와인은 다소 산성화되어 있었다. (예전의 맛이 아니었다)

물론 산지오베제가 확실히 산도가 높지만 여러 품종이 블렌딩된 이 와인은 이 정도로 산도가 높지 않았었다. 치즈를 입에 물고 먹어야 그나마 먹을만한 수준이었다. 완전히 식초로 변신한 건 아니지만 예전 전성기의 맛을 느낄 수 없었다는 점은 정말로 아쉬웠다.

제발 와인샵(일반 편의점은 아니더라도)이라고 한다면 코르크 와인은 눕혀서 보관하자. 아무리 가격이 싸더라도 그 데일리 와인은 나처럼 평범한 가장에게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고마운 친구라는 점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눕혀서 보관하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겠지만 박스에 비스듬히라도 눕혀놔서 코르크가 마르지 않게 해줬으면 좋겠다.

와인 전문점이라고 기대를 했지만 보관상태에 다소 실망했다. 혹시라도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가 이 글을 본다면 좀 개선해 줬으면 좋겠다.


여의도 와인몬스터는...

많은 종류의 와인을 적당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다만 보관상태를 꼼꼼히 잘 확인하길 바란다. 스크류 형태의 와인이라면 정말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코르크 와인이라면 눕혀서 보관되어 있었는지 꼼꼼히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자신이 그날 반드시 먹고 싶은 와인(금양인터내셔날에서 수입한)이 있다면 적당한 가격에 쉽게 구입이 가능한 와인몬스터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하겠지만 와인 보관 상태는 다소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좋은 컨디션의 와인을 고르는 법

수십만 원의 비싼 와인도 코르크가 말라 있으면 식초라는 점을 명심하자

코르크 와인은 무조건 비스듬하게 누워있어야 한다(아니면 완전히 누워있거나... 차라리 거꾸로 놓는 건 어떨는지)

스크류 와인은 맘 편하게 고르면 된다. 다만 와인샵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산화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그래도 서있는 코르크 와인보다 실패할 가능성은 적다)

이런 와인은 반드시 피하자

편의점에 오랫동안 보관된 서있는 와인

마트 와인샵에 보관된 서있는 와인 (먼지가 뽀얗게 쌓여있고 할인까지 하고 있다면 백퍼다)

더운 여름에 실내도 더운 와인샵(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와인

직사광선을 그대로 품고 있는 와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캘린더와 구글태스크를 활용한 일정관리 방법 - 캘린더와 태스크의 통합

교보문고 샘 10 플러스 리뷰 - 면죄부를 줘야 할 때

아이폰 배터리 관리 방법 - 잦은 무선충전이 오히려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