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다이어트 마지막 후기 - 4개월 동안 약 10킬로그램 감량

2018년 11월 22일부터 시작된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2019년 3월 30일에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약 10kg 감량이 된 상황이고요. 기대했던 콜레스테롤 수치는 더 안 좋아졌습니다... ㅠㅠ
탄수화물을 최대한 먹지 않는 방식의 저탄 다이어트였고요. 지방을 챙겨 먹지는 않았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 주로 한식뷔페에서 야채와 고기 위주로 먹었고 또는 편의점에서 샐러드와 소시지 같은 제품을 먹었습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집에서 해결했고 저녁은 생선가스 또는 닭 가슴살 등 육류와 야채를 먹었죠. 평소 출출할 때는 두유와 넛츠로 출출함을 달랬습니다.
배고픔을 잊게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여서 너무나 쉽고 좋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서 슬픕니다. 그동안 챙겨 먹던 오메가 쓰리를 끊어서 그런 건지 의심이 되긴 합니다만, 저탄 식사로 콜레스테롤이 해결되지는 않네요. 참 어렵습니다
물론 저희 집안 내력이 있긴 합니다. 부모님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시고 아버지와 누나는 협심증으로 고생하셨고 외삼촌도 심장이 좋지 않으셨죠... 좀 무섭네요.
결국 약을 먹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이유도 중요하다고 의사 선생님이 그러시더군요. 저보다 더 많이 공부하신 의사선생님 말 잘 들어야죠...
이제 다시 일반 식사로 돌아가려 합니다. 다만 저녁은 저탄 식사를 유지하고요. 혼자 먹는 점심이 너무 외로워서 더는 못하겠네요. 혼밥이 지겹습니다.
85kg에서 75.xkg 수준으로 감량 되었으니 만족합니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대응이 더 필요하긴 하지만요.
평소 배고픔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혈당관리가 잘 안된다는 것이니 저탄 식단을 조금이나마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배고픔에서 해방되어 살이 빠지는 기적이 나타나기 때문에 기쁘실 겁니다.
아무튼 4개월 동안 약 10kg을 감량했다는 소식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 글은 마무리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캘린더와 구글태스크를 활용한 일정관리 방법 - 캘린더와 태스크의 통합

교보문고 샘 10 플러스 리뷰 - 면죄부를 줘야 할 때

아이폰 배터리 관리 방법 - 잦은 무선충전이 오히려 좋아!